BLENDER | 블렌더 모디파이어 - Remesh & ParticleSystem
( MEMMEM’s archive room | 23-02-01 22:41 )
블렌더 습작일지 Day18 마인크래프트에서 볼 수 있을 법한 블록산을 만들고 단순한 도형을 활용한 나무를 심어보았다. 자연스러운 산맥의 느낌으로도 시도해 보았는데 이미지가 다소 어색해 Modifier - Remesh를 활용해 블록산으로 바꾸었다. 나무는 일일이 심기 귀찮... Tag : STUDY , blender , blender A.N.T.Landscape , blender hair particle , blender landscape , blender modifier , blender particle , blender remesh , Blender3D , 블렌더 블록 , 블렌더3D
BLENDER | 블렌더 컴포지팅 - Compositing Nodes
( MEMMEM’s archive room | 23-02-02 14:25 )
블렌더 습작일지 Day19 도저히 뭔가 만들기가 귀찮은 날이 오늘인가보다. Threedscans에서 모델링을 받아 자극적인 색조합과 보정으로 이미지를 만들어보았다. 블렌더의 컴포지팅 Compositing 기능을 사용해보았는데, 그 중 컬러 보정을 위한 것과 노... Tag : STUDY
BLENDER | 블렌더 당근 만들기 - Texture Painting
( MEMMEM’s archive room | 23-02-04 23:07 )
블렌더 습작일지 Day20 2023년을 맞이해 당근을 만들어보려고 시도했다. 이미지 텍스쳐를 그냥 사용하기보다는 블렌더의 기능 중 하나인 Texture Painting으로 진행했다. 과정이 복잡해서 애먹었는데 당근의 윗면처럼 모델링과 텍스쳐 작업이 까다로운 ... Tag : STUDY , Blender3D , blender3d texture paint , blender3d texture painting , 블렌더3D , 블렌더3d 당근 , 블렌더3d 텍스쳐 페인트 , 블렌더3d 텍스쳐 페인팅
BLENDER | 블렌더 패치 만들기 - Modifier array & Voronoi Texture
( MEMMEM’s archive room | 23-01-30 14:28 )
블렌더 습작일지 Day16 이런저런 튜토리얼을 보다 개인 로고로 패치를 한번 만들어보고 싶어 시도해 보았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Array를 둥글게 펼치는 것, SVG 파일을 블렌더로 불러오는 것, 패치를 만든 과정과 질감 제작 과정을 정리했다. 제작한 패치 외의 다른 모... Tag : STUDY , Array , blender stitch , 블렌더 모디파이어 , 블렌더 스치티 , 블렌더 어레이 , 블렌더 자습 , 블렌더 질감 , 블렌더 텍스쳐 , 블렌더 패치 , 블렌더3D
BLENDER | 블렌더 모디파이어 - Wireframe & Subdivide
( MEMMEM’s archive room | 23-01-24 17:47 )
블렌더 습작일지 Day11 드디어 10일 차를 넘겼다. Modifier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 연습을 해보았다. Wifeframe와 Subdivide, Array와 Screw 등을 사용했다. 변형된 도형과 함께 어울릴만한 자연적 요소가 함께 있으면 이미지를 마무리... Tag : STUDY , blender modifier , Blender3D , blender3d modifier , 블렌더 modifier , 블렌더 모디파이어 , 블렌더 스크류 , 블렌더 와이어프레임 , 블렌더 유리 질감 , 블렌더 자습 , 블렌더3D
BLENDER | 블렌더 텍스쳐 - Glass & Caustic
( MEMMEM’s archive room | 23-01-25 16:59 )
블렌더 습작일지 Day12 HDRI를 배경으로 이미지를 하나 만들어보고자 장면을 구성하다 'Caustic'을 활용해보고 싶어 테스트해 보았다. 미미한 결과이지만 내용을 공유하고 개선점을 짚어보고자 한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리 질감을 사용하는 노드 구조와 Ca... Tag : STUDY , blender 유리 질감 , Blender3D , blender3d 유리 질감 , 블렌더 Caustics , 블렌더 HDRI , 블렌더 유리 , 블렌더 유리 질감 , 블렌더 자습 , 블렌더 질감 , 블렌더3D
BLENDER | 블렌더 버섯 만들기 - Ramp & Background Alpha
( MEMMEM’s archive room | 23-01-26 17:41 )
블렌더 습작일지 Day13 Pinterest를 둘러보다 버섯 이미지가 만들기에 나쁘지 않을 것 같아 시도해 보았다. 갓의 안쪽 같은 경우는 따로 모델링하지 않고 전체적인 형태만 빠르게 정리해 Modifier로 약간의 변형만 가해 마감했다. 질감은 Subsurface에 Col... Tag : STUDY , blender3d background alpha , blender3d mushroom , blender3d texture , 블렌더 자습 , 블렌더3D , 블렌더3d 배경 투명 , 블렌더3d 버섯 , 블렌더3d 질감 , 블렌더3d 컬러램프 , 블렌더3d 텍스쳐
BLENDER | 블렌더 텍스쳐 - Ambient Occlusion
( MEMMEM’s archive room | 23-01-27 11:13 )
블렌더 습작일지 Day14 Ambient Occlusion 노드를 활용해 두 가지 Shader를 섞어서 사용해 보았다. Ambient Occlusion는 모서리의 영역을 잡아주는 효과로 Color Ramp를 활용해 그 범위를 조절할 수 있다. Ambient Occlusion 노도 자체로도 조... Tag : STUDY , Blender3D , blender3d ambient occlusion , blender3d lighting , obj , quixel , 블렌더 라이팅 , 블렌더 텍스쳐 , 블렌더3D , 블렌더3d 믹스 , 블렌더3d 앰비언트 오클루전
BLENDER | 블렌더 치즈 만들기 - GeometryNodes Volume Cube
( MEMMEM’s archive room | 23-01-30 00:12 )
블렌더 습작일지 Day15 Blender에는 Geometry node를 통해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는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 어디서부터 공부를 시작해야하는지 알 수 없으니 간단한 튜토리얼을 찾아서 연습을 시작해보았다. 이번 포스팅에는 블렌더의 Geometry Nodes를 활용... Tag : STUDY , Blender3D , Lightroom , quixel , 라이트룸 , 블렌더 , 블렌더 볼륨 , 블렌더 스카이 , 블렌더 스카이 텍스쳐 , 블렌더 치즈 , 블렌더3D
BLENDER | 블렌더 텍스쳐 - Voronoi & Subsurface
( MEMMEM’s archive room | 23-01-23 14:23 )
블렌더 습작일지 Day9 하루에 하나씩 작업물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것이 참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닌 것 같아도 참 지키기 어렵다. 무엇을 만들까 고민하다 모델링 부분에서 속도가 많이 느리다는 것을 알았다. 간단히 무언가를 만드는 연습이 꾸준히 필... Tag : STUDY , blender subsurface , blender voronoi , Blender3D , subsurface , voronoi , 블렌더 보로노이 , 블렌더 서브서페이스 , 블렌더 질감 , 블렌더 텍스쳐 , 블렌더3D
BLENDER | 블렌더 돌 만들기 - Rock
( MEMMEM’s archive room | 23-01-20 14:43 )
블렌더 습작일지 Day8 3D 툴에서 어떤 오브젝트 - 돌, 나무, 유리, 창문, 계단 - 등등 무엇을 만들던지 방법은 하나로 고정되어있지 않고 다양하다. 유튜브를 포함해 다양한 곳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뭐든지 만들어내는 것은 이런 식으로도 만들 수 있다는 것과 ... Tag : STUDY , Blender3D , 블렌더 돌 , 블렌더 돌 만들기 , 블렌더 돌 질감 , 블렌더 자습 , 블렌더3D
BLENDER | 블렌더 텍스쳐 - Glass bump 2
( MEMMEM’s archive room | 23-01-18 19:44 )
블렌더 습작일지 Day8 유리 질감에 흑백 이미지를 Bump로 활용해 이미지를 만들어보았다. 흑백 이미지는 Adobe Illustrator로 만들어보았다. 필요한 이미지는 아래와 같이 흰 선과 검은선이 교차하는 패턴이다. Ramp 노드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M... Tag : STUDY , blender glass , blender texture , Blender3D , 블렌더 노드 , 블렌더 유리 질감 , 블렌더 자습 , 블렌더 질감 , 블렌더 텍스쳐 , 블렌더3D
BLENDER | 블렌더 텍스쳐 - Glass bump
( MEMMEM’s archive room | 23-01-16 13:33 )
블렌더 습작일지 Day6 블렌더 유리재질에서 흑백 이미지를 Bump - Normal로 연결하면 어떻게 될까? Cinema4D와 Octane을 이용할 때는 유리에 흑백 이미지를 Bump에 연결했을 때 음영을 높낮이로 표현해 주는 그 기능으로 유리에 추가적인 질감을... Tag : STUDY , b3d , blender texture , Blender3D , bump , Glass , 블렌더 유리질감 , 블렌더 질감 , 블렌더3D , 유리질감
BLENDER | 블렌더 라이팅 - Water texture
( MEMMEM’s archive room | 23-01-17 16:11 )
블렌더 습작일지 Day7 물이 고여있는 투명한 유리 아래 투과하는 빛의 이미지를 만들어보았다. 우선적으로 테스트한 것은 앏은 유리 하나에 물결 이미지를 활용한 Roughness와 Bump-Normal, Displacement를 적용시킨 후 유리 너머 빛이 잘 투과... Tag : STUDY , blender , Blender3D , 블렌더 , 블렌더 미러 , 블렌더 빛 , 블렌더 수영장 , 블렌더 조명 , 블렌더 질감 , 블렌더 타일 , 블렌더3D
BLENDER | 블렌더 모디파이어 - Displace
( MEMMEM's archive room | 23-01-14 08:12 )
블렌더 습작일지 Day5 블렌더 튜토리얼을 보던 중 흥미로워 보이는 것이 있어 따라만들어 보았다. 투명한 재질의 장막이 일렁거리며 그 뒤의 텍스트가 뒤틀리게하는 애니메이션이었다. 따라한 튜토리얼 원본의 유튜브 링크는 최하단에 기재하였다. 재질을 통해 만드는 ... Tag : BLENDER , b3d , blender displace , blender modifier , Blender3D , motion , 디스플레이스 , 모디파이어 , 모션 , 블렌더 디스플레이스 , 블렌더 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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