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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자동차 측면 도색한 거 ( 혼돈혼돈해 List | 23-03-08 19:15 )

최근에 동네 상가 주차장에 진입을 하는데 입구쪽 경사 변화가 너무 심해서 차체 앞쪽은 지나갔는데 몸통 가운데가 걸려서 저리 됨;; 이게 차체가 조금 낮은 차라.... 사진상으로는 크게 찍히지 않은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상당히 깊게 찍혔음. 근처 도색 업체... Tag: 기타

이번에 책 배송이 많이 늦네요. ( 아무것도몰루 List | 23-02-20 18:05 )

16일에 주문했었는데 위치 보니 오늘은 도착 글러먹었고 빨라야 내일 도착할 것 같습니다. 책은 보통 당일이나 다음날 도착하는 편인데 이번에는 많이 늦네요. 재고 찾기 어려운 책이었나.... Tag: 기타

[스마일 게임 빌더] 체험판 후기 + 전투 연출 팁 ( 아무것도몰루 List | 23-02-20 22:46 )

스마일 게임 빌더 체험판을 돌려보고 알게 된 사실 두 가지. 이건 나중에 구매하실 분한테도 참고가 될 만한 정보라고 생각 됩니다. 1번 기본적으로 배경에 2D 오브젝트를 세우는 건 불가능합니다. 꽃, 나무, 건물 등 2D 그림을 맵에 세우고 싶다면 블렌더를 ... Tag:

RPG 만들기 MV 사이드 배틀 캐릭터 칩 용도 ( 아무것도몰루 List | 23-02-18 18:00 )

스크립트 사용시 영문 표기는 아래 참고 바람 WALK 전진 STANDBY 대기 CHANT 버프 스킬 GUARD: 가드 DAMAGE 피격 EVADE 회피 THRUST 찌르기 SWING 스윙 MISSILE 투사체 발사 SKILL 기본 스킬 SPELL 기본 마법 ITEM 아이템 사용 ESCAPE 도주 VICTORY ... Tag: 게임공략/기타자료

RPG 만들기 MV 추천 스크립트 ( 아무것도몰루 List | 23-02-19 19:21 )

Y축에 따른 캐릭터 사이즈 동적 변화 스크립트 https://quxios.github.io/plugins/QYScale 자유 이동 스크립트 https://github.com/rev2nym/SAN_AnalogMove 패럴랙스 맵핑 https://forums.rpgmakerweb.com/index.php?threads/bind-pictures-to​-map.... Tag: 게임공략/기타자료

RPG 만들기 MV YEP 액션 시퀀스 예시 ( 아무것도몰루 List | 23-02-19 20:42 )

스크립트 적용 시 메모로 스킬의 효과가 결정되기 때문에 스킬 메뉴에서는 범위 적 1, 연속 횟수 1로 설정 그리고 메모에 이런 식으로 스크립트 작동 명령어를 넣어주면 됩니다. <Target Action> animation 0040: user jump user: 20, 20 jump user: 20, 20 MOVE use... Tag: 게임공략/기타자료

첫 번째 캐릭터 보행 그래픽 ( 혼돈혼돈 List | 23-02-16 10:45 )

첫 번째 캐릭터 보행 그래픽 완성했습니다. 고민 끝에 기존의 3프레임으로 타협하기로 했습니다. (좌 1 + 우 1 + 스탠딩 1) 나중에 좀 더 움직임을 주고 싶어지면 idle 애니메이션을 추가하는 걸로.... 일단 백업 Tag: 작업 완료

애니메이션 프레임으로 고민 중 ( 혼돈혼돈 List | 23-02-15 18:46 )

하체를 살짝 수정해서 일단 2프레임만 찍어보니 대충 이런 느낌. 작은 캐릭터라 그런지 생각보다는 위화감이 덜 하네요. 이후 선택지는 3개 1. 헤드 드레스 살짝 변화 더 주고 이대로 2프레임 유지 (좌 1 + 스탠딩 1) 2. 반대쪽 발이 앞으로 가는 것도 넣어서 3프... Tag: 잡소리

결국 에이스프라이트 샀습니다. ( 혼돈혼돈 List | 23-02-14 21:18 )

돈이 아까워서 지금까지 에이스프라이트는 안 사고 있었는데, 기존 방법으로는 작업이 너무 번거로워서 결국 질렀습니다. 바로 설치 일단 키 설정만 해뒀습니다. 한글 패치가 있다니 그것도 좀 찾아봐야겠네요. Tag: 잡소리

에이스프라이트로 찍은 메이드 캐릭터 ( 혼돈혼돈 List | 23-02-14 23:40 )

나중에 동료로 넣을 메이드 캐릭터 하나 뽑아봤습니다. 아직 에이스프라이트는 단축키가 손에 안 익어서 편한 건 모르겠네요. 다양한 기능 쓸 수 있는 건 역시 포토샵이 좋은 듯 하고, 에이스프라이트쪽은 도트 찍을 때 필요한 기능만 있고 애니메이션 만들 ... Tag: 잡소리

( 혼돈혼돈 List | 23-02-14 15:50 )

몇 시간 정도 다른 사람들 작업물 구경 좀 하고 와서 대충 적당하다 싶은 크기로 그려봤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사이즈 캐릭터는 눈섭을 제외하고 3X3~4X3 정도 눈을 쓰는 것 같더군요. (서양쪽은 1X1, 1X2, 2X2 등 점 눈을 많이 쓰던데 그쪽은 취향이... Tag: 잡소리

복도 배경 ( 혼돈혼돈 List | 23-02-14 16:07 )

나중에 쓸 일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일단 백업 Tag: 작업 완료

닌텐도 인기가 대단하다 싶은 게 ( 혼돈혼돈 List | 23-02-13 17:12 )

집에 안 쓰는 DSi LL 두 대 있어서 이번에 중고로 내놨는데 둘 다 30초 컷으로 팔렸습니다. 아니 둘 다 내놨다는 것도 좀 잘못된 표현인 게... 하나만 올렸는데 다른 것도 있으면 내놓으래서 나머지 하나도 나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온지 12~... Tag: 잡소리

기존 게임 기획은 포기 ㅠㅠ ( 혼돈혼돈 List | 23-02-13 18:04 )

기존에 작업하던 캐릭터가 세로로 600~650 픽셀 정도 되는데, 아무래도 제 실력으로는 감당이 안 돼서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구도도 잘못 잡았더니 쓸데없이 도트만 많이 찍어야 하고 막상 묘사하고 싶은 건 묘사도 안 됨 ㅂㄷㅂㄷ) 캐릭터도 캐릭터지만, 캐... Tag: 잡소리

캐릭터를 너무 작게 만들어도 문제가.... ( 혼돈혼돈 List | 23-02-13 23:39 )

음... 작게 그리면 어떤 느낌인지 보려고 대충 하나 찍어봤는데 아무래도 이건 좀 그렇네요. 액션 RPG를 만드는 게 목표였다면 뭐 이 정도로 작업해도 될 것 같긴 한데, 제가 생각하는 건 일반적인 RPG라.... 이전에는 사이즈 선택을 잘못해서 쓸데없는... Tag: 잡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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